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렛츠런파크 제주, '2019 메이커 체험축제' 개최

김재연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9.26 09:18:00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본부장 송철희)는 오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 주말 4일간 렛츠런파크 일원에서 2019 제주 메이커 체험축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렛츠런파크 제주와 사회적기업 협의회, 서귀포 스타트업 베이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제주지역 최초로 제주의 숨은 창업 메이커 기업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품을 체험·전시·공유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창의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축제는 한국마사회를 비롯해 50개 제주 창업 기업들이 참여해 60여가지가 넘는 행사부스가 운영된다.

행서부스에서는 드론, 가상현실, 3D 프린터, 코딩 등 4차 산업 신기술, 스마트 토이, 말산업, 로컬푸드, 발효음식, 화장품, 교육 등 주제별로 전시 판매 및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주 천연 허브 화장품 만들기, 목공예 생활소품 만들기, 업사이클 패션잡화 만들기, 3D 아트토이 만들기 등 교육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어린이 발명왕 선발대회와 창업 상담 코너도 함께 열린다.

무대행사와 먹거리 행사로는 제주 수제맥주 만드는 과정을 체험과 시음할 수 있는 '수제맥주 클래스', 부모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ox 퀴즈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 푸드트럭도 마련돼 있다.

송철희 본부장은 "이번행사는 제주도민에게는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제주도 최초의 체험형 메이커 축제"라며 "며 "앞으로 제주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제주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생활과학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렛츠런파크.jpg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연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