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비자림로 지키기 시민모임 "소규모환경영향평가 전면 재검토하라"

김재연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10.23 17:05:00     

비자림로.jpg
비자림로를 지키기 위해 뭐라도 하려는 시민모임이 23일 오후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삼나무 숲 훼손 및 환경조사 부실 논란으로 정밀조사가 이뤄지고 있는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대천동~송당) 확.포장 공사와 관련, 김상훈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이 23일 공사 현장을 직접 방문한 가운데, 시민모임이 비자림로 소규모환경영향평가 전면 재검토를 촉구했다.

시민모임은 23일 오후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거짓부실한 소규모환경영향평가를 전면 재검토하고 비자림로에 대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사계절 정밀조사를 실시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제주는 비자림로로 인해 사회적 갈등이 지속되고 있으며 환경적으로 많은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며 "환경영향평가법에 따라 비자림로 사업에 대한 환경영향 갈등조정 협의회를 구성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제주도정은 작년 8월 비자림로의 삼나무 915그루가 베어지자 분노한 국민들을 두려워해 공사를 중단했다"면서 "올해 3월 슬그머니 공사를 재개했으나 세계적으로도 몇백 마리 남지 않은 멸종위기 야생동물과 천연기념물들이 끊임없이 발견되자 어쩔 수 없이 공사를 중단했다"고 주장했다.

또 "비자림로 소규모환경영향평가의 용역을 맡았던 평가업체는 단지 '부실'이라는 솜방망이 처벌만 받았다"며 "영산강유역환경청과의 면담에서 반복적으로 들었던 말은 누락된 보호종이 있었을 뿐, 비자림로 환경영향평가는 '거짓'이 아니라 '부실'일 뿐이었다"고 말했다.

시민모임은 "공무는 절대 부실조차 해선 안된다. 명백한 직무유기"라며 "책임자인 원희룡도지사와 이를 허가한 광주 영산강유역환경청은 직무유기에 대한 책임을 지라"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연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제주사랑 2019-10-24 10:30:19    
명백한 직무유기"라며 "책임자인 원희룡도지사와 이를 허가한 광주 영산강유역환경청은 직무유기에 대한 책임을 지라"고 주장했다.

맞고요. 좋은 일 잘 하고 있습니다.
121.***.***.31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