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환경단체 "제주도 도시계획위원회 '자연체험파크 통과' 규탄"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10.28 09:20:00     

"곶자왈 용역 끝나지 않았음에도 재심의 통과 문제"

제주특별자치도 도시계획위원회가 지난 23일 제주자연체험파크 조성사업(옛 사파리월드 조성사업)  관광.휴양개발진흥지구 지정안을 통과시킨 것에 대해 제주도내 환경단체가 반발하고 나섰다.

사단법인 곶자왈사람들과 사단법인 제주생태관광협회, 사단법인 제주참여환경연대 , 제주환경운동연합, 자연환경국민신탁은 28일 성명을 내고 "제주자연체험파크 조성사업의 관광·휴양개발진흥지구 지정을 위한 도시계획위원회의 심의 통과를 규탄한다"고 밝혔다.

또 "이번 결정은 곶자왈 파괴를 불러올 것"이라며 "조건이 충족되지 않은 회의를 개최한 제주도에 대해서도 심히 유감을 표명한다"고 덧붙였다.

이들 단체는 "이번 제주자연체험파크는 곶자왈 훼손 논란이 있었던 제주사파리월드 조성사업을 가족형 자연테마파크로 설계를 변경해 다시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라며 "2018년 두 차례에 걸친 도시계획위의 심의 결과는 재심의였는데, '제주 곶자왈지대 실태조사 및 보전관리방안 수립 용역’ 결과가 도출된 이후에 재심의를 하자고 결정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하지만 아직 용역의 결과물이 도출되지 않았고 곶자왈 경계와 보전관리방안은 수립되지 않았다"며 "지난 심의 결과에 대한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제주도는 결정을 뒤집어 회의를 개최했고, 위원회는 이를 통과시켰으며, 곶자왈에 개발 사업이 들어올 길을 또다시 열어줬다"고 비판했다.

또 "제주자연체험파크는 사업내용이 변경되었다지만 곶자왈에 들어선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았다"며 "이번 도시계획위원회의 심의 통과로 곶자왈 지역은 또다시 환경파괴에 직면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과연 제주도는 이대로 곶자왈을 포기하겠다는 것인가"라며 "재심의를 열어야 할 이유가 없음에도 절차를 서둘러 진행한 것을 보면 제주도 스스로 곶자왈 보전에 대한 의지가 없음을 드러낸 것"이라고 힐난했다.

이들 단체는 "곶자왈은 더 이상 개발의 희생양이 되어서는 안 되며, 제주도는 더 이상 곶자왈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며 사업 중단을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관련기사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히롱이 쓰레기 2019-10-29 01:45:04    
히롱이 이 새이 닭근혜하고 똑같네...
59.***.***.155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