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관광공사 미소제주대표 2기 출범...본격 활동 시작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8.06.25 09:27:00     

77.jpg
제주도민의 친절과 환대문화의 수준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미소제주대표'들의 활동이 본격 시작됐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22일 범도민적 도민환대 의식개선과 친절한 제주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미소제주대표 제2기가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제주관광공사 사장 인사말, 미소제주대표 추진경과 보고 및 주요활동 소개, 임명장 수여 등으로 구성돼 시행됐다.

미소제주대표 사업은 k스마일캠페인 확산의 주체가 돼, 전 도민을 대상으로 친절문화를 확산하고 k스마일 캠페인 참여를 유도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미소제주대표 제2기는 20세 이상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약 3주간의 모집기간을 통해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29명이 선발됐다.

지난해 운영된 미소제주대표 1기는 대학생 40명과 관광업계 종사원 20명으로 구성됐고 직접 기획한 이벤트로 재래시장, 대학가 등에서 다양한 활동했으며, 제주도민에게 친절과 환대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힘썼다.

미소제주대표 2기 활동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제주의 아름다운 미소를 알리기 위해 제주도민에서 관광객까지 대상을 확대해 관광지 및 축제 등 제주의 곳곳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제주의 친절과 환대문화를 업그레이드한다.

미소제주대표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소제주대표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realsmilejeju)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운영되는 미소제주대표 2기를 통해 제주의 친절과 환대문화를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제주관광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