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교육 회계 전산시스템 만족도 조사...교직원 '만족'

신동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4.01.27 10:40:11     

업무개선효과 90%-시스템 접속 96% "만족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는 예산, 회계분야 업무전자화 시스템(에듀파인)에 대한 업무개선 효과 평가 및 실태 파악을 위한 사용자 만족도 설문 결과, 교직원들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달 3일부터 13일까지 시행된 설문조사에서는 시스템 활용정도 및 접속안정도, 업무개선 만족도 등에 대한 설문이 이뤄졌다. 설문에는 제주도내 교직원 3273명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 중 49%가 주 1~2회 이상 사용하고 있으며, 교육청 및 직속기관 등 교육행정기관 교직원은 43%가 매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스템 사용에 따른 업무처리 개선효과에 대해서는 90%가 '만족' 이상으로 응답했으며, 시스템 접속 안정도는 96%가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시스템 사용에 대한 문의는 68%가 동료직원을 통해 해결하고 있는 것으로 응답했으나, 교육행정기관의 교직원은 63%가 콜센터를 통해 지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보다 효율적인 운영사례 발굴 등을 통해 지속적인 업무개선 및 사용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신동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신동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