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태풍 '풍웡' 북상...농작물 피해 최소화 하려면?

오미란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4.09.22 10:02:44     
   
제16호 태풍 '풍웡' 예상 이동경로.<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제16호 태풍 '풍웡'에 의한 영향으로 오는 23일 낮부터 강풍주의보와 함께 50~100mm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농작물 관리요령을 발표하는 등 집중호우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이번 비와 강풍의 영향으로 하우스 시설 파손과 막 파종한 가을감자, 월 동무 등 밭작물 피해가 예상돼 강풍을 전후로 철저한 농작물 관리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우선 농업기술원은 비닐고정 끈과 버팀줄, 비상발전기를 보강하고, 특히 10년 이상 됐거나 올해 시설한 하우스의 경우 특별점검을 실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하우스 안으로 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주변 물을 뺄 수 있는 도랑을 정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감귤가지와 타이벡이 바람에 날리거나 빗물에 쓸리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하고, 당근, 감자, 마늘, 양배추, 월동부 등 밭작물도 유실되지 않도록 주변 물 도랑을 재정비, 날씨가 좋아지면 즉시 병해충 방제를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농업기술원은 월동 무와 가을감자 양배추, 브로콜리 등은 뿌리가 파종된지 오래되지 않아 유실 및 침수피해가 많을 예상되므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오미란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