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2016년 제주 고용촉진 지원사업 합동설명회 개최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6.04.06 17:34:00     

DSC01251.jpg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는 6일 오후 3시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강수영)와 제주지역 기업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2016년 제주 고용촉진 지원사업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역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합동설명회로 고용촉진 지원사업의 통합홍보를 통해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인건비 절감 및 고용난 해소와 지역 내 고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청년층 채용 시 인건비를 지원하는 청년취업인턴제 지원사업과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재직자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기업에서 필요한 맞춤형 교육훈련을 실시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과 기업 현장에서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제공, 자격 및 학위를 인정하는 일학습병행제 등에 대해 안내가 이뤄졌다.

또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장년층 채용 시 인건비를 지원하는 장년취업인턴제와, 중장년층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생애설계프로그램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제주상의 관계자는 "최근의 화두가 고용촉진인 만큼 이번 합동설명회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취업유관기관 간의 지속적인 협조을 통해 지역내 양질의 일자리창출를 통해 취업난을 해소하고 도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는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