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도-한국노동연구원, 일자리 정책개발 업무협약 체결

박성우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6.04.28 14:25:00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노동연구원(원장 방하남)은 28일 제주도청 1청사 한라홀에서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노동연구원간 일자리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지역의 고용.노동.일자리분야에서 협력키로 하고, 제주지역 고용.노동시장 분석과 발전방안 공동연구 및 미래지향적 정책개발 등을 상호 지원하게 된다.

또 공동연구와 학술교류, 연구자료.결과 등 정보교류, 인력 등을 지원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노동연구원이 올해 자체 연구과제로 '제주지역 고용전략 수립방안'을 선정하고 제주도와 협력을 제안해 옴에 따라 일자리 창출 관련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한국노동연구원은 정부출연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8조의 규정에 의거 설립된 국무총리실 산하 정부 출연연구기관으로, 1988년 개원 이래 고용영향평가, 노동시장분석, 고용정책연구 등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제주도 최초로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신화역사공원조성사업 고용영향평가를 실시하고 있는 기관이다.

제주자치도 관계자는 "신화역사공원 등 대규모기업 투자기업의 고용 가시화, 전략미래산업 중점 추진 등 제주지역 고용.노동의 중요한 변화가 있는 시기적 특성을 감안할 때 한국노동연구원과의 공동 정책 연구를 계기로 제주도의 고용.일자리 정책을 한 단계 높여 나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박성우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