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수련활동인증.신고제 홍보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6.05.30 18:04:00     

진흥센터.jpg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27일 제주시민속오일시장에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 홍보 아웃리치를 운영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청소년 분야 국가 인증제도다.

또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는 19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기획하고 주최하려는 청소년수련시설 및 영리 법인.단체가 사전에 신고하도록 하고, 관련 정보를 참가자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인터넷에 공개하는 제도다.

이번 아웃리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에 관한 퀴즈와 게임을 통해 행사참여 도민들의 관심을 유도해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신고제도가 시행되고 있음을 홍보하,고 청소년정책 이해 및 청소년활동안전에 대해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관계자는 "청소년이 안전하게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며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프로그램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