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신용보증재단, CEO 경영아카데미 '트리즈' 교육 실시

오미란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6.07.03 15:31:00     

CEO-경영아카데미2.jpg
제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강태욱)은 지난 1일 제주상공회의소 5층 국제회의장에서 'CEO 경영아카데미'를 열고 이종인 제주신용보증재단 서귀포지점장의 특강을 진행했다.

이 지점장은 최근 트리즈 기법을 활용한 자기계발서 '다르게 보는 힘'을 발간, 한 달 만에 판매 부수 1만 부를 돌파해 화제가 된 인물이다. 트리즈는 문제가 발생된 근본 모순을 찾아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방법론을 말한다.

이 지점장은 이날 강연에서 '소상공인의 성공을 위한 특급 전략'을 주제로 트리즈를 접목시킨 창업 및 경영 관리 기법을 소개하는 한편, 트리즈를 활용한 자영업자의 경영 문제 해결 방법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이 지점장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기본요소라 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 선정 방법과 그 과정을 트리즈 기법을 통해 설명함으로써 청중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제주신용보증재단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그동안 삼성 등 대기업에서 주로 활용돼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낯선 개념인 트리즈 기법을 지역사회로 확산시킴으로써 자영업자들에게 직면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신용보증재단은 향후 경영․법률․세무․노무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중심으로 인력풀을 구성해 'CEO 경영아카데미' 정례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오미란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