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고창덕 제주도의회 사무처장, 노블레스 오블리주 나눔 캠페인 동참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7.08.22 14:41:00     

고창덕-사무처장.jpg
고창덕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사무처장은 지난 21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서 사회지도층의 나눔 참여 확산을 위해 실시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나눔 참여 캠페인'에 동참했다.

제주적십자사는 이날 고창덕 사무처장에게 나눔명패 및 후원증서를 전달하고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Noblesse Oblige 나눔 참여 캠페인'은 공직자, 학계, 의료계, 법인 대표 등 사회지도층이 중심이 되어 개인이 직접 희망풍차 정기후원에 가입해 이웃들과 결연을 맺고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많은 사람들이 정기후원을 권유하는 나눔 프로그램이다.

후원금은 희망풍차 결연가구에 가구당 2만5000원 상당의 물품을 매월 지원하고 행정기관 추천 및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가정을 발굴해 생계비, 의료비, 교육비 주거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창덕 사무처장은 적십자 희망풍차 나눔 회원으로 등록해 매월 일정액을 적십자에 기부하며 도내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게 된다.

'희망풍차 나눔 명패' 란 기업체, 사업장, 개인 등이 후원회원 가입을 하고 매월 정기적인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대한적십자사의 새로운 나눔 프로그램이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