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시, 도시공원 시설물 점검·정비 추진

서한솔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8.05.30 14:23:00     

공사.jpg
제주시는 오는 6월 15일까지 근린공원 및 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환경 정비 및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환경정비 및 점검은 공원 이용객이 급증하는 여름철 시기에 맞춰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정비 대상은 남조봉공원, 사라봉공원 등 근린 공원 55곳과 어린이공원 102곳 등 시민이 많이 찾는 도시공원이다.

이 기간 제주시는 풀베기, 수목 및 수벽 전정, 병해충 방제를 비롯해 화장실 청소 작업을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

또 여름철 태풍,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에 대비해 공원시설물의 안전 및 관리 상태를 공원별로 전수 조사할 계획이다.

조사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 기동반을 통해 직접 보수하고 기동반이 처리가 어려운 경우 전문 업체를 통해 신속히 보완할 예정이다.

더불어 집중호우시 공원내 산책로 유실 방지를 위한 배수로 정비 작업과 산책로 주변 도복 우려목 등 재해 위험목을 정비해 나갈 방침이다.

이밖에도 건전하고 쾌적한 공원이용을 위한 공원내 흡연, 음주 행위에 대한 계도·단속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한솔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