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복귀한 원희룡 지사 "민선7기, 전국에 울림 퍼지는 변화 일으킬 것"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8.06.14 11:26:00     

14일 도지사 업무 복귀..."민간 참여.소통 강화"

출근-(7).jpg
▲ 14일 업무에 복귀한 원희룡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재선에 성공하면서 화려하게 다시 복귀한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14일 원희룡 지사가 14일 "제주에서 전국에 울림이 퍼질 수 있는 변화, 도민들이 자부심 가질 수 있는 변화를 보여드려 완성도를 높이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이날 출근 직후 제주도청 기자실을 찾은 자리에서 앞으로 제주도정 운영 방향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이번 선거에서 상당한 표 차이로 당선된 결과에 대해 "선거기간 비판 내지는 불만을 제기한 것은 겸손하게 받아들이고, 잘하겠다는 열린 마음으로 겸손하게 다간 결과 도민들이 중간에 실망하고 소통에 대해 답답했던 부분에 대한 마음을 많이 열어주신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어 제주도의회 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압승을 거둔 부분에 대해서는 "어려운 상황을 자연스럽게 잘 털어나가는게 저의 자세이고 능력이라 생각한다"면서 "비관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그런 도의회 만든것도 도민들의 결정인데, 이를 존중하고 받든다는 각오로 임하려 한다"고 밝혔다.

출근-(3).jpg
▲ 14일 업무에 복귀한 원희룡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14일 업무복귀 후 출근 전 제주4.3평화공원을 참배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원 지사는 "도의원들이 지역발전 공약을 했던 부분이나, 도정과 연계해 함께 공통적으로 협력할 부분은 성의를 갖고 협력하고, 서로 다른 견해들에 대해서는 평소 대화를 많이 할 것"이라며 "당이 다르다는 것 때문에 사사건건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대화정치의 시험대에 올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제주도 최우선 현안 과제로 제주 제2공항을 비롯한 여러가지 개발 이슈, 쓰레기와 교통, 하수처리 등을 꼽았다.

그는 "도민들의 불편.불만을 갖고 있고, 많은 비판들이 있는 점들에 대해 우선 잘 정리할 것은 정리하고, 털 것은 털고, 개선할 것은 개선하겠다"면서 "도민들과 함께 (제주도의)상황을 개선시켜 나간다는 가시적인 흐름을 보여주는데 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도지사 재선에 성공하며 야권에서 주목받게 된 상황에서 앞으로의 정치 행보를 묻는 질문에 원 지사는 "제가 엉덩이가 무거울때는 무겁다는걸 보여드리겠다"면서 "제주에서 전국에 울림이 퍼질 수 있는 변화, 도민들이 자부심 가질 수 있는 변화를 보여드려 완성도를 높이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선거 과정에서 발표한 10대 공약들 중 역점을 두고 추진할 공약에 대해 "어느것 부터라는 것은 없고, 민선 7기는 7월부터 새로운 의회와 시작되니 공약을 순조롭게 할 수 있는 정치적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도의회와 공감되는 정책부터 시작될 것으로 본다. 충분히 의견 수렴하고 가급적 민간 참여폭 넓히겠다"고 말했다.

이어 "관 주도로 하면 될 일도 안된다는 시행착오 겪었기 때문에 접근 방식에 대해서는 공직의 자세를 변화하고 민간의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는 큰 원칙하에서 하되, 결과는 의회와 해서 가급적 빨리 하겠다"면서 "예산.제도를 만드는 것에 대해 기본적인 것들은 선거과정에서 준비됐기 때문에 전문가 세부적인 검토 등 거치면서 속속들이 개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 지사는 이날 복귀 직후 가진 제주도청 간부회의 자리에서 "주인이 도민인데, 주인과 소통을 더 하고 또 통로를 활짝 열어가야 되겠고, 그 과정에서 공직자들이 과거에 머무르는 것에 비해서는 조금 고단할 수 있겠지만 도민들의 삶 속에서 성과를 내고 또 신뢰를 받는 제주도정이 돼야 공직자들에 보람도 살아나기 때문에 새로운 각오로 해야 되겠다는 그런 다짐도 많이했다"면서 "여러분들 도 새로운 각오로 함께해주시기를 부탁을 드린다"고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 14일 업무에 복귀한 원희룡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6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가필드 2018-06-15 20:32:40    
지사님
축하드립니다.

저희들도 도울 일 있으면
언제든지 돕겠습니다.
175.***.***.71
profile photo
제주미래사랑 2018-06-14 22:59:51    
업무복귀를 축하드립니다~~ 사람이 자연과 어울려 존재하는곳, 숨 쉴때마다 바람에 실려온 바다향이 마음속에 행복감을 선물하는 제주도~~우리가 미래의 주민들에게 온전히 넘겨줘야할 곳..이 아름다운 땅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살기 편하고 자연도 그에 맞게 적절하게 유지관리되는 낙원같은 섬으로 남아있을수 있게 힘써주세요~~거듭 축하드립니다^^
222.***.***.153
profile photo
캡틴박(박승택) 2018-06-14 19:32:30    
,화이팅..입니다..
223.***.***.158
profile photo
jjdds1 2018-06-14 18:58:53    
도지사 당선을 축하 합니다
180.***.***.195
profile photo
제진진 2018-06-14 16:00:49    
축하드립니다 희망의 제주밥상 기다릴께요 방긋
220.***.***.230
profile photo
2018-06-14 15:11:10    
도지사님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귀농귀촌인들에게도 많은 관심 쭉~~부탁드릴께요~~~
180.***.***.11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