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내일 날씨] 제주, 오전에 산발적 빗방울...미세먼지 '주의'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6.01 17:05:00     

coms_mi_le1b_ir1_a_201906010730.thn.png
기상청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2일 전국이 맑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는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면서 흐리고 오전에 서귀포시권과 산간지역을 중심으로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오후에는 가끔 구름 많을 것으로 내다봤다.

당분간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떨어지고, 낮 기온은 일사에 의해 올라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18~18도, 낮 최고기온은 23~24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한편, 월요일인 3일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을 것으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제주도와 전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초미세먼지 농도는 제주도아 전라.충청 서해안 및 수도권에서 '한때 나쁨' 수준이 예상되고 있다.

3일 낮부터는 내륙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다시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무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잇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