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도고용센터, 읍면지역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센터 운영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6.03 17:28:00     

제주특별자치도 고용센터는 오는 12일부터 상대적으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이 부족한 읍.면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은 오는 12일 애월읍사무소를 시작으로 20일 한경면, 24일 한림읍에서 우선 진행한 후, 운영 결과를 분석해 타 읍면지역 및 다중 집합장소에서 확대 여부를 검토해 추진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센터'는 고용센터는 물론,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근로자건강지원센터, 제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함께 참여해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청년 및 일반 구직자 등 계층별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개인별 취업상담을 통해 구직자가 원하는 일자리 직종과 임금수준을 파악해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구인 등록한 기업에 알선할 계획이며, 취업 욕구는 있으나 교육 훈련이 필요한 구직자에게는 고용센터와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 운영하는 교육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해당 지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구인 기업들이 원할 경우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제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는 서민금융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근로자 건강지원센터에서는 중장년층 대상으로 건강상담을 실시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센터 (064-710-4459)에 문의하면 다음 방문일정을 확인 할 수 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