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복지 동홍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윤성은 sseong23@korea.kr      승인 2016.01.28 18:47:00     

[기고] 현은정 동홍동 주민생활지원 담당

264142_165536_4724.jpg
▲ 현은정 동홍동 주민생활지원 담당. ⓒ헤드라인제주
지난 15일에 서귀포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되었던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식 이후 1월 26일 동홍동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사회복지와 어려운 이웃의 행복한 자립에 관심을 갖고 있는 관내 주민, 사회복지전문가,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된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임원을 선출하고 정기총회를 하며 힘찬 출발을 하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에 의거하여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 네트워크 조직으로 복지사각지대와 지역사회 자원을 발굴 연계하고,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하고 지역사회 특화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에 동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팀 등 3개 분과를 구성하여 관내 위기상황에 빠져도 도움을 손길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취약계층 발굴망을 구축하고, 복지자원 발굴을 위해 지역사회 단체·기업·개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듯한 마음을 하나로 묶어 복지 사각지대와 자원간의 효율적 연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 특화사업으로 지난해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던 ‘어르신 이야기 사업’을 올해는 대상을 확대하고 연중 실시하여 동홍동 어르신과 청소년이 소통하는 장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지역사회를 위해 끊임없이 봉사하셨던 강형걸 위원장님을 비롯한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힘찬 출발을 지켜보며 동홍동의 따뜻하고 행복한 미래를 기대한다.<현은정 동홍동 주민생활지원 담당>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제주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윤성은 sseong23@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