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도2동 '제주 청소년의 거리', 활성화하려면..."

오미란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6.04.14 10:57:00     

3-2.jpg
제주학생문화원(원장 고운진)은 지난 11일 제주학생문화원 2층 세미나실에서 2016년 제주 청소년의 거리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운영위원인 강경식 제주도의회 의원과 제주도.제주시.제주도교육청 관계자, 이도2동 동장, 이도2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문화예술단체 대표, 문화예술 전문 교원 및 학생 대표 등 모두 18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제주학생문화원은 제주청소년의 거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설명하며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인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그림 벽화' 프로그램과 '미니콘서트' 운영을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소년 테마 파크 조성' 등 기반 사업은 중.장기적인 안목으로 로드맵을 설계해 큰 틀을 짜는 방안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강경식 의원 등은 "제주 청소년의 거리 주체는 학생이며, 학생 위원 수를 늘여서 학생들의 소리를 더 들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모았다. 이의 일환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공모, 포토 존 만들기, 길거리 장터 등의 아이템을 제안했다.

학생대표 위원인 제주제일고등학교 김진현 군은 "청소년이 문화의 주체가 되게 해 줘야 한다"면서, "시켜서 하는 공연, 시켜서 하는 전시가 아닌 학생들이 문화의 주체가 된다면 제주 청소년의 거리는 활성화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운진 제주학생문화원 원장은 "제주청소년의 거리를 청소년들과 지역주민이 찾고 싶은 힐링의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여러 의견들을 최대한 반영할 것"이라며, "운영위원들도 각 기관 간에 상호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해 달라"고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오미란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