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오늘 날씨] 여름 끝, 드디어 선선한 초가을...이번 주간예보는?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6.08.29 07:58:00     

Untitled-2.jpg
▲ 29일 오전 7시 현재 전국 날씨 ⓒ헤드라인제주
지난 주말휴일 모처럼 강한 빗줄기가 쏟아지면서 기나긴 여름 폭염이 종료되고, 선선한 초가을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드는 29일 제주도와 전국에 구름 많은 가운데, 전국 지역에서 낮기온이 30도 이하로 내려가 선선한 날씨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가장 늦게 폭염특보가 해제된 제주도의 아침 최저기온은 21도, 낮 최고기온은 26도에서 28도로 예상된다.

제주도는 당분간(31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어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를 당부했다. 또 해상에는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서 높은 파도가 일고, 해안가에는 너울성 물결이 일어 막바지 해수욕장 피서객들은 주의가 필요하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와 남해서부 먼바다에서 1.5~3.0m로 점차 매우 높게 일겠고, 제주도남쪽 먼바다에서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이번주에는 대체로 맑은 날이 이어지다가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금요일인 9월2일에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소식이 있다.

추석을 앞두고 벌초를 하기 위한 성묘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9월 첫 주말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일본 남쪽 해상에서 북상하는 제10호 태풍 라이언록(LIONROCK)은 매우 강한 강도의 중형급으로 세력이 확장한 가운데, 일본 도쿄 앞 해상을 향해 이동 중이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