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의 문제를 이야기해야 하는 이유?' 좌담회 개최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8.04.13 10:05:00     

행놈나눔제주공동체-제주청협, 19일 공동 주최

100.jpg
사단법인 행복나눔제주공동체(대표이사 허재혁)와 제주청년협동조합(이사장 박경호)은 오는 19일 오후4시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작은제라한에서 '제주의 문제를 이야기해야 하는 이유?'를 주제로 소규모 좌담회(Talk on Jeju)를 개최한다.

이번 좌담회 제주는 지난해에 이어 전개되는 공공캠페인 '톡톡제주'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제주의 다양한 계층 및 세대를 대상으로 마련된다.

좌담회에서는 제주와 관련한 논의가 필요한 이유와 방법에 대해 토론하며, 주제별 현안을 키워드(또는 문장)화하여 문제를 발굴하고 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톡톡제주 SNS 페이지(https://www.facebook.com/talktalkjeju0) 또는 구글설문지 (https://goo.gl/yVviqm) 링크를 통해서 가능하다.

한편, '톡톡제주' 캠페인은 제주의 급격한 인구증가로 다양한 계층(원주민, 정착민, 체류민) 및 세대간의 소통 기회가 부족함을 인식하고, 거리캠페인, 즉석인터뷰, 주제별 심층 인터뷰, SNS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주에서의 일상 경험과 주요 현안 문제들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왔다.

올해는 '톡톡제주 시즌2'를 테마로 제주도내 주요 현안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논의를 통해 실천의지를 다지는 '주제별 심층 인터뷰(Talk&Knock)'와 '소규모 좌담회(Talk on Jeju)'를 중심으로 캠페인 활동이 진행된다.

민복기 (사)행복나눔제주공동체 사무국장은 "톡톡제주 캠페인을 시작으로 소통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하는 한편, 지역문제를 혁신적인 비즈니스 방식으로 해결하는 사회혁신가 발굴 프로젝트 등으로 이어지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협동 네트워크 시스템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공공-민간-시민 협력 모델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톡톡제주 캠페인은 행복나눔제주공동체, 제주청년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고,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협력, 지원하며, 어떤생각이든연구소에서 디자인하고, KT&G제주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