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JDC, 제주 특성화고 학생 진로탐방...26일 베트남 출국

김재연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10.21 16:49:00     

특성화고.jpg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지난 19일 JDC 본사에서 'JDC 특성화고 청소년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JDC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해피트리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도내 특성화고 20명의 학생에게 베트남 진로탐방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6월 모집을 통해 선발된 학생 20명은 지난 7월부터 세계시민교육, 해외안전교육, 베트남 이해하기, 봉사활동 준비 등 총 5회의 국내 교육과정을 지난 19일 수료해 베트남에서의 진로탐색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학생들은 오는 26일 베트남으로 출국해 11월 2일까지 총 7박 8일 동안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로 탐색을 위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또 이들은 베트남 내 한국국제협력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을 방문해 진로 탐색을 위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동프엉초등학교 학생들과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JDC 관계자는 "'JDC 특성화고 청소년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제주도내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연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