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민주당 "국토부 제2공항 착수보고회 강행 심히 유감"

윤철수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1.22 16:06:00     

"절차적 투명성 확보, 토론 거부해선 안돼"

국토교통부가 22일 지역주민들의 참석도 가로막은 채 정부세종청사에서 제2공항 건설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비공개로 강행하면서 갈등 파국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국토부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성명을 내고 "대화 재개를 위한 착수보고회 연기 요청이 무리한 요구인가"라며 "절차적 투명성 확보를 위한 국토부의 노력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국토부의 착수보고회 강행처리에 허탈감을 감출 수 없다"면서 "또한 이러한 결정을 내린 국토부장관에게 심히 유감을 표명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대화재개를 위해 제2공항 기본계획 착수보고회를 연기해달라는 요청이 무리한 요구라고 장관은 실제로 판단했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한 후, "아울러 35일째 이어지고 있는 단식과 반론행위들에 대해 데모꾼들의 상투적인 수법으로 치부하고 있는 행정관료들의 조언을 그대로 믿고 있는 것은 아닌지 묻고 싶다"며 우려를 표했다.

민주당은 이어 "제2공항 추진과정에 있어, 어떠한 폭력행위가 있어서도 안되지만, 어떠한 반론에 대하여도 토론을 거부해서는 안된다"면서 "지난 10여년의 갈등을 다시 제주에서 재현되는 것을 그대로 지켜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게 절차적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과 제주도민의 의사를 민주적으로 수렴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 나설 것을 간곡하고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철수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관련기사

3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제주도민 2019-01-22 22:05:27    
제주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님들
국가 경제발전을 위한것인지
제주도민을 위한
제주 경제발전을 위한것인지

무조건 반대하는자의 극소수의견을
그리고 극소수 반대자들 의견을
재반영했고 중대한 하자없으면
반대자들을 설득을 시키는 중재자가
되어야 맞지않나요?

무작정 꼭두각시 짓하는 제주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님들 반성하세요

앞으론 당신들 내 한표라도 안준다
어찌 공인된사람이 똑같이 놀고있는지
이러니깐 나라꼴이 엉망이지 ㅉㅉ
203.***.***.118
profile photo
노오력 2019-01-22 16:34:37    
도민들의 뜻에 반대로 가는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을 규탄합니다. 다수 도민의 뜻을 존중해야합니다.
117.***.***.200
profile photo
d 2019-01-22 16:26:53    
비리와 조작이 가득한 국토부
14.***.***.60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