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황교안 대표, '제주4.3 동백발화평화챌린지' 동참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4.02 09:08:00     

황교안대표.jpg
'제주 4‧3은 대한민국의 역사이다' 제주4‧3동백발화평화챌린지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당대표와 바른미래당 손학규 당대표에 이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도 동참했다.

황 대표는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주4‧3동백발화평화챌린지에 동참하는 게시글을 올렸다.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지명을 받은 황 대표는 "4.3사건으로 희생되신 분들의 영전에 머리숙여 애도의 뜻을 표한다"면서 "4.3의 열망을 통해 우리는, 현대사의 비극을 화해와 상생, 평화와 인권의 가치로 승화하고 미래로 나아갈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제주4.3동백발화평화챌린저가 과거와 현재를 성찰하고, 과거와 미래,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중한 메시지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올해도 제주의 봄은 동백꽃의 향기로 가득하다. 평화의 향기가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전파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다음 릴레이 주자로 구자헌 당 제주도당위원장, 김세연 여의도연구원장, 신보라 당 최고위원을 지명했다.

앞서 원 지사는 지난 29일 4.3평화챌린지 다음 주자로 이 대표를 비롯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3명을 지명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