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비자림로 시민모임, 영산강유역환경청 항의 방문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8.07 18:09:00     

환경영향평가서 부실 부분만 인정 비판

1565166389486-(1).jpg
'비자림로를 지키기 위해 뭐라도 하려는 시민모임'은 7일 영산강유역환경청을 방문해 김상훈 청장과 면담했다고 밝혔다.

이날 면담에서 시민모임은 최근 영산강유역환경청이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대천~송당 구간 확장 공사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서에 대해 부실로 판정하고 해당 업체에게 사전 통보를 진행한 것과 관련, 부실 부문만 책임을 묻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항의했다.

또 해당 환경영향평가서가 거짓인 이유를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재검토와 환경 보존을 위한 적극적인 역할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영산강유역환경청은 오는 23일까지 답을 주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시민모임은 지난달 31일 성명을 내고 "거짓임이 명백한 비자림로 소규모환경영향평가에 대해 부실 부문만 책임을 묻기로 한 영산강유역환경청을 규탄한다"면서 "영산강유역환경청은 솜방망이 행정처분을 철회하고 외부 검토위원들을 구성해 거짓부실여부를 재조사하고 제주도는 비자림로에 대한 4계절 정밀조사를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 소규모환경영향평가 내용이 '거짓'임을 주장하는 이유를 제시하며, "영산강유역환경청은 거짓이 명백한 것을 부실로 완화된 판정을 내린 근거를 명백히 시민들에게 해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소극적인 자체 판단이 아닌 자체적으로 전문위원회를 구성해 비자림로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에 대한 거짓부실 여부를 재조사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